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오픈마켓연동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비아씨엔에스(이하 "회사")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하 “회원”)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 의무, 책임 및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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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오픈마켓연동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은 각 오픈마켓의 판매활동을 관리자에서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상품등록, 주문관리, 클레임처리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퍼스트몰 관리자” (이하 “관리자”)이라 함은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기 위한 기능(상품관리, 주문관리 등)을 포함한 관리자 시스템을 말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4. “홈페이지”라 함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①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시행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합니다.
- ③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적용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 및 약관 동의)
-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신청하면, 회사가 이를 심사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신청함에 있어 인증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필요서류의 제출 및 본인인증 전문기관을 통한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법인 등기부 등본(법인사업자) 등의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가입으로 생성된 계정(ID)의 정보를 회원의 정보로 간주하며 계정(ID)의 명의자를 본 계약의 계약 당사자로 판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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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용 신청을 승낙한 이후에도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 2.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3.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4.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5.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 6. 14세 미만인 신청을 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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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2. 천재지변등으로 일상적인 업무가 불가능한 경우
- 3. 기타 회사에 귀책되지 않는 사유로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제6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에 대한 세부내용은 홈페이지 내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 안내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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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 상품관리 기능 : 관리자에 등록된 상품정보를 각 오픈마켓에 등록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 - 주문관리 기능 : 각 오픈마켓에서 발생한 주문 관련 정보를 관리자에서 통합적으로 확인하여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 - 클레임처리 기능 : 각 오픈마켓에 발생한 취소/반품/환불에 관한 정보를 관리자에서 통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 2. 회사는 본 기능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에 의해 유료로 전환할 수 있으며, 기존에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회원도 유료 전환 시 적용을 받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
- ① 본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됩니다. 다만, 각 오픈마켓의 시스템 점검 등 제공 환경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앞서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세부사항 및 조건을 확인한 후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 ③ 회원은 각 오픈마켓에서 지정한 방법(오픈마켓ID, 회원인증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④ 회원은 자신이 입점한 오픈마켓의 마켓 관련 정보(오픈마켓명, ID, 비밀번호 등)를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정확하게 등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오픈마켓의 마켓 관련 정보의 변경이 발생한 경우 이를 즉시 업데이트 하여야 합니다.
-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 혹은 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제8조에 따라 변경내용 및 적용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⑥ 회원은 상품 정보 등록 시 각 오픈마켓의 등록 시스템의 이용조건 및 방법 등을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등록한 정보가 누락되거나 오기된 경우 각 오픈마켓의 정책에 따라 판매행위가 제한될 수 있음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이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⑦ 회원은 각 오픈마켓에서 발생하는 주문 데이터를 관리자 내 시스템을 통해 한번에 확인 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신 장애 등의 사유로 일부 데이터가 지연되거나 누락될 수 있으니, 일정 주기로 각 오픈마켓 등에서 실제 데이터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통신 장애 등의 사유로 데이타가 지연되거나 누락될 시 회원이 입은 손해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는 각 회원에 대한 개별적인 통지의 경우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중 한 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내용을 통지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사항(게시판 등)으로 통지내용을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권리, 의무)
- ① 회사는 고객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③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정보를 수집하여 통계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원하거나 회사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이에 대해 관계 법령(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에 따른 기술적 조치를 취하여 개인 정보를 보호합니다. 또한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권리, 의무)
-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 약관 및 운영정책, 공지사항 등을 준수합니다.
- ② 회원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③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④ 고객은 자신의 각종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④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자신의 정보를 변경 즉시 최신의 정보로 업데이트 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를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⑥ 회원은 제공하는 정보의 대하여 책임을 지고 비정상적인 정보 제공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⑤ 회원은 정상적인 상품 정보를 전송하여야 하며, 회사의 서비스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하지 아니합니다.
- ⑥ 회원은 본 서비스가 각 오픈마켓과 연계된 시스템을 통해 처리되고 있으며 회사 또는 각 오픈마켓의 하드웨어, 통신 장애 등의 사유로 보관 또는 전송된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음을 고려하여 별도의 보관 장치에 해당 데이터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인터넷 환경의 특성 상 데이터 손실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제공중단)
- ①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의 피해를 예방하고자 일주일간의 데이터 이전 기간을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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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 1.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 2.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 4. 오픈마켓과의 계약 등이 종료, 해지되어 계속적인 서비스 제공이 힘든 경우
- 5. 기타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밖에 없는 명백한 이유가 있는 경우
- ③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 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프로그램 결함이나 장애 혹은 그에 준하는 문제발생 시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일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본 조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 중단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2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금지)
-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일체의 저작물에 관한 저작권 및 2차적저작물작성권 등의 권리를 가집니다.
- ② 회원은 사전 동의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나 기술, 자료 등을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판매 및 기타 이에 준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서비스 해지)
- ① 회원은 서비스 또는 상품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를 해지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해지 요청일로부터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해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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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비실명 혹은 제3자 명의로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이용한 경우
- 2.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 배포, 접속권한의 초과 등의 행위를 한 경우
- 3. 관계 법령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기술적 관리적으로 부당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 4.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유관기관의 심의결정이 있는 경우
- 5.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이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 6. 연 2회 이상 이용중지를 당한 경우
- ③ 본 조에 따른 해지 시 본 서비스 내 일체의 데이터는 삭제되며 삭제 후 복원되지 아니합니다. 그러므로 별도로 데이터의 보관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해지 이전에 회사에게 데이터의 백업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손해 배상)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회사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한 때(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4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 범위 내에서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제15조 (책임의 제한)
- ①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고객간의 게재한 정보, 자료 등에 대한 사실여부,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④ 회사는 회원과 오픈마켓간 또는 회원과 구매자간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기대이익에 대하여 보장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하여 입은 고객의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문제에 대해서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관할법원)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 부칙 >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05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