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널리틱스4사용자 행동 분석을 통해 내 쇼핑몰의 성과를 확인하세요.

구글 애널리틱스4 서비스 오픈

소개

  • 구글 애널리틱스4(GA4)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버전의 사용자 분석 플랫폼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4(GA4)를 이용하면 쇼핑몰의 방문자 수, 유입 경로를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의 행동과 구매 전환까지의 쇼핑몰 내에서 이루어지는 고객들의 여정을 상세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4 특징

  • 데이터 기반으로 사용자 행동 예측 가능
    기존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이트 트래픽 또는 사용자의 행동을 예측할 수 있어 한정된 마케팅
    예산으로 어떤 곳에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지 결정을 내리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 고객 중심 데이터 측정
    사용자의 전체 여정을 완벽하게 측정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훨씬 더 깊이 있는 데이터 측정이
    가능합니다.
  • 구글 애즈와의 긴밀한 통합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글 애즈에 맞춤 잠재고객 생성이 가능해지며 구글 매체에서
    더 정확한 전환 추적이 가능해집니다.
  • 이벤트 추적 방식 변경
    코드 및 스크립트 삽입없이 간단한 설정만으로 기본적인 이벤트를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와의 차이점

  • 간단한 설정만으로 다양한 분석 서비스 이용 가능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생성한 “측정 ID”만 입력하면 복잡한 설치과정 없이 내 쇼핑몰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 향상된 머신러닝을 통한 인사이트 제공
    새로운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유의미한 정보를 생성하여 사용자에게 보기 쉽고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측정 환경 변화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내 사용자들의 행동과 전환 구분하여 측정하였지만
    구글 애널리틱스4는 행동에서 부터 전환까지의 여정을 구분하지 않고 모든 흐름을 연계하여
    측정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추적 방식 변경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는 이벤트 추적을 위해 코드 또는 스크립트를 설치해야 했지만
    구글 애널리틱스4는 구글 태그매니저에서의 설정을 통하여 간편하게 원하는 이벤트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맞춤 보고서 제작 가능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는 실시간 데이터 변경이 어렵고 세그먼트 전환에 긴 로딩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4 는 원하는 측정 기준, 변수, 세그먼트 등을 세팅하여 맞춤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

  • STEP 1. 구글 애널리틱스4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구글 계정이 없다면 구글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구글 회원가입하기 >

  • STEP 2.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 후, “무료로 계정만들기” 또는 “측정 시작”을 클릭합니다.  바로 가기 >

  • STEP 3. 구글 애널리틱스4 계정 설정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설정 방법 자세히 보기 >

  • STEP 4. 퍼스트몰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통계]-[구글 애널리틱스]를 클릭합니다.

  • STEP 5. “구글 애널리틱스4” 탭을 클릭 후, ‘사용’ 선택 및 ‘G-XXXXXXX’ 형식의 측정 ID를 입력합니다.
    전자 상거래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사용’을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이용 조건

쇼핑몰 제공 버전 : 플러스 다국어버전
제공 상품 : 일반형(무료, 임대, 독립), 입점형(임대, 독립)
호스팅 호스팅 제한 없음(단독서버, FTP오픈, 외부 호스팅 상점 이용 가능)
단, 플러스 다국어버전 2021년 12월 02일 이전 세팅(FTP 오픈) 상점의 경우 별도의 패치가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구글 애널리틱스4는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와 어떤 점이 다른가요?
A.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는 쿠키를 기준으로 개별 사용자를 식별했으나 구글 애널리틱스4(GA4)는 Device ID와 Google signal을
활용해 기기 또는 환경설정에 의한 중복 사용자 수집을 줄여 사용자 식별성을 높입니다. 따라서 보다 정확한 사용자 추적이 가능하며 중복 수집을 통한 데이터의 오류를 줄여 신뢰성 높은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Q. 전자상거래 “사용” 설정을 하면 어떤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나요?
A. 전자상거래 사용 설정 시 아래와 같이 구매행동과 상품과 프로모션을 기준으로 쇼핑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ASE1. 전자상거래 사용안함 설정 시
수집데이터 : 페이지 조회, 스크롤, 이탈클릭, 사이트 검색, 파일다운로드
- CASE2. 전자상거래 사용 설정 시
수집데이터 : 페이지 조회, 스크롤, 이탈클릭, 사이트 검색, 파일다운로드, 장바구니 추가, 결제하기 시도, 결제완료, 제품클릭,
제품 상세 페이지 조회, 제품 목록 조회, 이벤트 클릭, 이벤트 페이지 조회
Q. 서비스 이용 요금이 있나요?
A. 해당 서비스는 구글 계정이 있는 퍼스트몰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4는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 유니버셜과 어떤 점이 다른가요?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는 쿠키를 기준으로 개별 사용자를 식별했으나 구글 애널리틱스4(GA4)는 Device ID와 Google signal을
활용해 기기 또는 환경설정에 의한 중복 사용자 수집을 줄여 사용자 식별성을 높입니다. 따라서 보다 정확한 사용자 추적이 가능하며 중복 수집을 통한 데이터의 오류를 줄여 신뢰성 높은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사용” 설정을 하면 어떤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나요?
전자상거래 사용 설정 시 아래와 같이 구매행동과 상품과 프로모션을 기준으로 쇼핑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ASE1. 전자상거래 사용안함 설정 시
수집데이터 : 페이지 조회, 스크롤, 이탈클릭, 사이트 검색, 파일다운로드
- CASE2. 전자상거래 사용 설정 시
수집데이터 : 페이지 조회, 스크롤, 이탈클릭, 사이트 검색, 파일다운로드, 장바구니 추가, 결제하기 시도, 결제완료, 제품클릭,
제품 상세 페이지 조회, 제품 목록 조회, 이벤트 클릭, 이벤트 페이지 조회
서비스 이용 요금이 있나요?
해당 서비스는 구글 계정이 있는 퍼스트몰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

대표 번호 1544-3270

  1. 1쇼핑몰 창업 및 신규 상담 문의
  2. 2쇼핑몰 기능 및 이용 문의
  3. 3쇼핑몰 이전 문의
  4. 4마케팅 및 광고 문의
  5. 5SI 및 홈페이지 제작 문의

전화상담 가능 시간

  • 일반 상담 : 평일 09:30 ~ 17:30 (주말/공휴일 휴무)
    일반 상담 : 점심 12:30 ~ 13:30
  • 장애 상담 : 24시간 가능

입점형 구매상담 및 차이나 호스팅, 컨설팅
02-6907-6817  psw@gabiacns.com

SI 구축사업
02-6907-6845  ljh4009@gabiacns.com

쇼핑몰, 홈페이지 제작
02-6907-6884  jis@gabiacns.com

상담 예약

모든 상담원이 통화 중인 경우, 9번을 눌러 상담을 예약해주세요.
통화가 끝나면 고객께 다시 연락드립니다.
(상담 중에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 내용이 녹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