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창업&운영에 꼭 필요한 혜택

자주 묻는 질문

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세금계산서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 퍼스트몰, 구버전
  • 일반몰, 입점몰 본사

전자세금계산서를 사용하려면 '하이웍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 하이웍스 서비스 신청 전 유의사항
  □ 퍼스트몰에 정식 도메인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단 도메인 연결을 해제하여도 하이웍스가 자동으로 해지되는 않습니다.

  □ 본인 소유의 도메인이 아닌 경우 분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한글 도메인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하이웍스 신청후 약 1~2시간 내에 세팅이 완료되며, 완료 메일이 발송 됩니다.

  □ 하이웍스는 '가비아 홈페이지↗ > MY가비아' 에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 하이웍스 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하이웍스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주세요
 

 

■ 하이웍스 신청 방법
  1. 퍼스트몰↗ 로그인을 하신 후 'MY퍼스트몰'을 클릭합니다.

  2. 하이웍스를 신청할 쇼핑몰의 '도메인'을 클릭합니다.

 

  3. '부가서비스'에서 하이웍스의 '관리'를 클릭합니다.

 

  4. '서비스 신청'을 클릭합니다.

 

  5. '연결 도메인'을 선택하고, 하이웍스에서 사용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 아이디와 도메인은 이메일(아이디@도메인)의 주소로 사용 됩니다.

 

 

■ 퍼스트몰과 하이웍스 세금계산서를 연동 방법

  1. '하이웍스'에 접속하여 로그인 합니다.
     하이웍스에 접속할 때는 hiworks.도메인(또는 webmail.도메인)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ex. http://hiworks.abcde.kr  또는http://webmail.abcde.kr )

 

  2.  '오피스 홈'에서 '세금계산서'를 클릭합니다. 

 

  3. 'API연동정보'를 클릭해서 연동 정보를 복사합니다.

 

  4.  퍼스트몰 관리자페이지 '설정 > 결제 설정 > 매출증빙' 메뉴에 입력 후 저장합니다.

 

 

■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급 방법

  1. 고객이 현금성 결제 인 '무통장', '가상계좌(에스크로 포함)', '실시간 계좌이체(에스크로 포함)' 등으로 주문 시에, '세금계산서'를 신청하게 되면 '주문 > 매출 증빙 조회' 쌓이며, 결제확인이 되면 '하이웍스 세금계산서'의 '작성완료 문서'에 정보가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또는 관리자가 수동으로 신청하게 될 경우 다른 매출증빙 신청건이 있는지 확인 후에 오른쪽 상단 (수동)세금계산서 신청으로 추가한 다음, 처리방법의 '연동처리'를 클릭하면 하이웍스로 전송됩니다.

  (하이웍스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국세청' 또는 '전자세금계산서' 프로그램을 통해 발급 후 '미연동처리'을 클릭합니다. 

 

  2. 전송된 정보는 하이웍스에 접속한 다음, '전자세금계산서 > 작성완료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발급할 세금계산서 리스트를 선택하여 '발급 및 국세청 전송'을 클릭해주셔야 발급이 완료됩니다.

※ 세금계산서는 다음 달 10일에 마감하기 때문에, 그 전에 모두 발급해야 합니다.
ex) 10월 1~30일까지 신청된 세금계산서는 11월 10일 이전에 모두 발급해야 합니다.

 - 발급/국세청 전송: 공인인증을 거쳐 발급 즉시 국세청 전송
 - 발급 전 승인요청: 발급 및 국세청 전송 전에 매입자에게 메일로 확인 요청

※ 세금계산서 발급건수에 대한 비용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hiworks.com/cs/notice_bill

관련 태그

#세금계산서 #하이웍스 #매출증빙 #전자세금계산서 #부가세신고 #세금계산서 발급

TOP

대표 번호 1544-3270

  1. 1쇼핑몰 창업 및 신규 상담 문의
  2. 2쇼핑몰 기능 및 이용 문의
  3. 3쇼핑몰 이전 문의
  4. 4마케팅 및 광고 문의
  5. 5SI 및 홈페이지 제작 문의

전화상담 가능 시간

  • 일반 상담 : 평일 10:00 ~ 17:00 (주말/공휴일 휴무)
    일반 상담 : 격주 금요일(2,4주) : 10:00 ~ 12:30
    일반 상담 : 점심 12:30 ~ 13:30
  • 장애 상담 : 24시간 가능

입점형 구매상담 및 차이나 호스팅, 컨설팅
02-6907-6817  psw@gabiacns.com

쇼핑몰 맞춤개발 및 구축/SI
1544-6437  sales@gabiacns.com

홈페이지 제작
02-6907-6885  mjh@gabiacns.com

상담 예약

모든 상담원이 통화 중인 경우, 9번을 눌러 상담을 예약해주세요.
통화가 끝나면 고객께 다시 연락드립니다.
(상담 중에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 내용이 녹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