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부가서비스/마케팅
1. 신규 사용자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 유니버셜 설정을 안하신 사용자의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 후 (http://google.co.kr/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하신 후 ‘무료로 계정만들기’ 또는 ‘측정시작’을 클릭합니다.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web/provision/?authuser=0#/provision
STEP1. ‘계정설정’에서 쇼핑몰 이름을 작성하신 후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STEP2. ‘속성 설정’에서 속성 정보를 입력한 후 페이지 하단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때, 시간대와 통화는 쇼핑몰에서 사용하는 유형으로 선택해주세요.)
STEP3. '비즈니스 정보'에서 해당하는 정보를 설정 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STEP4. 구글 애널리틱스 서비스 약관을 확인 후 약관에 동의해주세요.
STEP5. '데이터 스트림' 설정에서 웹 플랫폼을 선택해주세요.
STEP6. '웹스트림 설정' 에서 웹사이트 URL과 스트림 이름 입력 후 하단의 스트림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STEP7. 스트림 만들기 완료 후 표시되는 웹 스트림 세부정보에서 측정아이디를 복사해주세요.
STEP8. 구글 애널리틱스4 설정을 사용으로 한 후 측정 ID 입력칸에 복사한 번호를 입력한 다음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장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구글 애널리틱스 화면에서 쇼핑몰의 방문 통계와 설정에 따라 전자상거래 관련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