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창업&운영에 꼭 필요한 혜택

자주 묻는 질문

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가용재고란 무엇인가요?

  • 퍼스트몰, 구버전
  • 일반몰, 입점몰 본사, 입점몰 입점사

'가용 재고'란 창고에 있는 실 재고에서 불량재고와 출고예약량(주문, 결제, 상품준비, 출고준비)를 뺀 '판매가 가능한 재고'를 의미 합니다.

 

※ 가용재고 = 재고 - 불량재고 - 출고예약량(주문, 결제, 상품준비, 출고준비)

 

재고는 창고에 존재하는 모든 상품(불량, 주문접수, 결제확인, 상품준비, 출고준비)의 수량을 말합니다.
따라서 '재고가 있으면  판매로 설정'할 경우, 출고 전에는 재고가 차감되지 않기 때문에 계속 주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용 재고'로 설정하시면 주문 또는 결제 완료 시 가용재고가 차감되기 때문에 판매할 수 있는 재고가 없는 시점에 품절로 상태가 변경됩니다.

 

■ 재고에 따른 상품판매 '통합 설정'은 '설정 > 운영 설정 > 주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별 설정'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상품 등록/수정 페이지'에서 '판매 정보 > 재고에 따른 판매'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태그

#가용재고 #재고 #재고설정 #설정 #상품재고

TOP

대표 번호 1544-3270

  1. 1쇼핑몰 창업 및 신규 상담 문의
  2. 2쇼핑몰 기능 및 이용 문의
  3. 3쇼핑몰 이전 문의
  4. 4마케팅 및 광고 문의
  5. 5SI 및 홈페이지 제작 문의

전화상담 가능 시간

  • 일반 상담 : 평일 10:00 ~ 17:00 (주말/공휴일 휴무)
    일반 상담 : 점심 12:30 ~ 13:30
  • 장애 상담 : 24시간 가능

입점형 구매상담 및 차이나 호스팅, 컨설팅
02-6907-6817  psw@gabiacns.com

쇼핑몰 맞춤개발 및 구축/SI
1544-6437  sales@gabiacns.com

홈페이지 제작
02-6907-6885  mjh@gabiacns.com

상담 예약

모든 상담원이 통화 중인 경우, 9번을 눌러 상담을 예약해주세요.
통화가 끝나면 고객께 다시 연락드립니다.
(상담 중에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 내용이 녹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