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 출고 전 상태의 주문(결제확인, 상품준비중) 환불 처리 방법
1. '주문 > 주문 관리 > 전체 주문 조회' 에서 환불할 주문의 '주문번호'를 클릭합니다.
2. 주문 상세화면에서 '결제취소'를 클릭하여 환불 정보를 입력합니다.
- 신용카드 및 간편결제 결제인 경우에서 전체 상품을 취소하는 경우에만 해당 옵션이 노출 됩니다. 그 외 결제 수단 및 부분 취소인 경우에는 해당 옵션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체크가 되어 있는 상태에만 신용카드 결제 취소가 됩니다. 체크를 하지 않은 상태이면 '주문 > 반품/환불 관리 > 환불 조회'에서 별도 환불 처리하여야 합니다. 신용카드 및 간편결제 외 결제수단으로 결제된 경우도 별도 처리하여야 합니다.
3. '주문 > 반품/환불 관리 > 환불 조회' 에서 '환불 접수 일시(또는 환불 번호)'를 클릭하여 환불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환불방법'과 '환불 금액'을 확인한 후, '환불신청'을 '환불완료'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출고 완료 이후 상태의 주문(출고완료, 배송중, 배송완료) 처리 방법
- 출고 이후에는 반품을 먼저 처리한 후, 환불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1. '주문 > 주문 관리 > 전체 주문 조회' 에서 반품할 주문의 '주문번호'를 클릭합니다.
2. '반품'을 클릭한 후, 상품할 '상품'과 '수량', '사유', '반품 방법', '환불 방법', '배송비 결제방법' 등을 선택 및 입력하신 후에 '작성완료'를 클릭합니다.
3. '반품 상품'이 '입고' 되었다면, '주문 > 반품/환불 관리 > 반품 조회' 에서 '반품 접수 일시(또는 반품 번호)'를 클릭하여 반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재고 증가 여부', '사유', '반품 배송비' 등을 확인한 후, '반품 신청'을 '반품 완료'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5. 반품을 처리하셨다면 환불처리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주문 > 반품/환불 관리 > 환불 조회' 에서 '환불 접수 일시(또는 환불 번호)'를 클릭하여 환불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6. '환불방법'과 '환불 금액'을 확인한 후, '환불신청'을 '환불완료'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