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창업&운영에 꼭 필요한 혜택

자주 묻는 질문

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반품, 환불 처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퍼스트몰, 구버전
  • 일반몰, 입점몰 본사

■ 출고 전 상태의 주문(결제확인, 상품준비중) 환불 처리 방법

1. '주문 > 주문 관리 > 전체 주문 조회' 에서 환불할 주문의 '주문번호'를 클릭합니다.

 

2. 주문 상세화면에서 '결제취소'를 클릭하여 환불 정보를 입력합니다.

    - 신용카드 및 간편결제 결제인 경우에서 전체 상품을 취소하는 경우에만 해당 옵션이 노출 됩니다. 그 외 결제 수단 및 부분 취소인 경우에는 해당 옵션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체크가 되어 있는 상태에만 신용카드 결제 취소가 됩니다. 체크를 하지 않은 상태이면 '주문 > 반품/환불 관리 > 환불 조회'에서 별도 환불 처리하여야 합니다. 신용카드 및 간편결제 외 결제수단으로 결제된 경우도 별도 처리하여야 합니다.


 

 

3. '주문 > 반품/환불 관리 > 환불 조회' 에서 '환불 접수 일시(또는 환불 번호)'를 클릭하여 환불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환불방법'과 '환불 금액'을 확인한 후, '환불신청'을 '환불완료'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출고 완료 이후 상태의 주문(출고완료, 배송중, 배송완료) 처리 방법

  - 출고 이후에는 반품을 먼저 처리한 후, 환불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1. '주문 > 주문 관리 > 전체 주문 조회' 에서 반품할 주문의 '주문번호'를 클릭합니다.

 

2. '반품'을 클릭한 후, 상품할 '상품'과 '수량', '사유', '반품 방법', '환불 방법', '배송비 결제방법' 등을 선택 및 입력하신 후에 '작성완료'를 클릭합니다.

 

3. '반품 상품'이 '입고' 되었다면,  '주문 > 반품/환불 관리 > 반품 조회' 에서 '반품 접수 일시(또는 반품 번호)'를 클릭하여 반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재고 증가 여부', '사유', '반품 배송비' 등을 확인한 후, '반품 신청'을 '반품 완료'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5. 반품을 처리하셨다면 환불처리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주문 > 반품/환불 관리 > 환불 조회' 에서 '환불 접수 일시(또는 환불 번호)'를 클릭하여 환불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6. '환불방법'과 '환불 금액'을 확인한 후, '환불신청'을 '환불완료'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관련 태그

#환불 #환불절차 #반품 #반품처리 #환불처리 #반품절차

TOP

대표 번호 1544-3270

  1. 1쇼핑몰 창업 및 신규 상담 문의
  2. 2쇼핑몰 기능 및 이용 문의
  3. 3쇼핑몰 이전 문의
  4. 4마케팅 및 광고 문의
  5. 5SI 및 홈페이지 제작 문의

전화상담 가능 시간

  • 일반 상담 : 평일 10:00 ~ 17:00 (주말/공휴일 휴무)
    일반 상담 : 격주 금요일(2,4주) : 10:00 ~ 12:30
    일반 상담 : 점심 12:30 ~ 13:30
  • 장애 상담 : 24시간 가능

입점형 구매상담 및 차이나 호스팅, 컨설팅
02-6907-6817  psw@gabiacns.com

쇼핑몰 맞춤개발 및 구축/SI
1544-6437  sales@gabiacns.com

홈페이지 제작
02-6907-6885  mjh@gabiacns.com

상담 예약

모든 상담원이 통화 중인 경우, 9번을 눌러 상담을 예약해주세요.
통화가 끝나면 고객께 다시 연락드립니다.
(상담 중에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 내용이 녹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