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관리자 로그인
아래와 같이 2가지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 방법1 : http://본인 쇼핑몰 주소/admin/에 접속
- 방법2 : MY퍼스트몰 > '관리환경 가기' 버튼 클릭 [MY퍼스트몰]

창업정보

창업준비

☞ 시장조사가 무엇인가요?
시장조사의 목적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선정된 아이템의 목표시장 및 시장점유율, 유통경로, 소비자만족도등을 조사하고 과연 선정한 아이템을 가지고 쇼핑몰을 운영해서 성공 할 수 있을지 판단할 수 있는 근거 자료를 만드는데 있습니다.


1. 시장조사 항목


시장조사의 항목은 사업의 크기, 판매 아이템의 특성 및 성격에 따라 그 방법이나 항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다음의 5가 지는 모든 업체에 공통되는 필수 항목이므로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1) 목표시장에 대한 조사

선정하려는 아이템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의 시장 규모 및 향후 성장 가능성에 대해 자세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2) 시장점유율에 대한 조사

창업후에 경쟁하게될 쇼핑몰들을 먼저 파악한후 이들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시장점유율에 대해 조사를 해야 합니다.


3) 유통경로에 대한 조사

해당 아이템을 취급하는 유통업자의 수와 유통업자의 소재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유통경로에 차이가 있는지 등을 자세하게 조사해야 합니다.


4) 소비자의 반응에 대한 조사

주요 경쟁 쇼핑몰에 대한 인지도, 상품에 대한 평가, 상품문제점, 사용후기 등을 각 포털이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빠짐없이 조사해야 합니다.


2. 시장조사시 주의사항


시장조사를 할 때에는 선입견을 갖고 처음부터 해당아이템에 대해 유망하거나 유망하지 않다는 성급한 판단을 하지 말고 모든 각도에서 정보를 수집한 후에 결정을 해야 합니다.


1) 인터넷 조사에만 의지하지 말 것

인터넷에 많은 정보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모든 정보가 다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진짜로 중요한 정보는 없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차적으로 온라인에서 시장조사를 한 뒤 2차로 오프라인의 조사를 병행하여 좀더 정확한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2) 제조사 홈페이지를 너무 믿지 말 것

제조사 홈페이지는 일종이 광고이기 때문에 상품 및 회사에 대해 많은 과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발명특허, oo신문사선정 인기상품등 방문자 를 현혹시킬 수 있는 문구는 일단 정확히 확인부터 해야 합니다.


3) 신문기사를 너무 믿지 말 것

일반인적으로 상품과 관련된 기사의 경우 업체에서 보낸 보도자료를 기자들이 기사화 한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과 관련된 기사 는 참고만 하고 100% 신뢰해서는 않됩니다.


4) 외국의 성공 사례에 의존하지 말 것

외국에서 인기 있는 것은 우리나라에서도 어느 정도 성공할 확률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외국과 우리나라는 생활방식이나 구매특성등 여러면 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실패의 확률도 많이 내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외국에서 성공해서 우리나라에서도 성공한다는 맹목적인 믿음은 매우 위험합니다.


5) 인터넷을 통한 관련 커뮤니티, 기타 관련자료 조사

각 포털이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해당 아이템과 관련된 카페, 블로그, 신문기사등을 빠짐없이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글 다음글 ☞ 시장조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전글 이전글 ☞ 아이템선정시 버려야 되는 몇 가지 생각

맨 위로 스크롤 이동

(주)가비아씨엔에스  |  대표이사 : 원종홍  |  사업자등록번호 : 113-86-18829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5-서울강남-00607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70 유스페이스2 B동 3층(322,323호)  |  대표전화 : 1544-3270 (해외에서 상담 시 82-2-6907-6800)  |  팩스 : 02-6907-6801  |  개인정보관리책임 : 정광원

ⓒ Gabia C&S Inc. All Rights Reserved.

가비아 퍼스트몰 서비스 비교하기

퍼스트몰 쇼핑몰 상품 비교
일반형 무료 > 일반형 임대 > vs 일반형 독립 > vs 입점형 독립 > vs
퍼스트몰 쇼핑몰 상품 비교
# 절약둥이 첫 단추
# 맨주먹으로 시작
# 신장개업 했어요
# 창업스타트
# 와신상담

0

운영 편의 기능 제한
월 사용료 무료

# 작심둥이 갖춰입기
# 조금씩 보이는 노하우
# 단골이 생겼어요
# 번성기
# 환골탈태

11,000

기능 제한 없는 쇼핑몰
월 사용료 유료

# 야심둥이 완성매듭
# 쇼핑몰의 절대고수
# 카테고리 터줏대감
# 확장기
# 문전성시

330,000라이선스 구매

단독 쇼핑몰 운영
호스팅 유료, 단독 서버 가능

# 야심둥이 완성매듭
# 쇼핑몰의 절대고수
# 오픈마켓 터줏대감
# 확장기
# 문전성시

5,500,000라이선스 구매

오픈마켓 운영
(예시 : G마켓, 11번가)

쇼핑몰

무료몰Plus

프리미엄몰Plus

독립몰Plus

입점몰Plus

구조
  • · 일반 쇼핑몰
  • · 일반 쇼핑몰
  • · 일반 쇼핑몰
  • · 오픈마켓 쇼핑몰
특징
  • · 기능 업데이트
  • · 평생 AS
  • · 맞춤 개발 및 기능 튜닝 가능
  • · 기능 업데이트 패치 제공
  • · 라이선스 보유
  • · 오픈마켓 운영 (예시 : G마켓,11번가)
  • · 맞춤 개발 및 기능 튜닝 가능
  • · 기능 업데이트 패치 제공
  • · 라이선스 보유
비용
  • · 월 사용료 무료
  • · 월 사용료 유료
  • · 라이선스 구매
  • · 호스팅 유료
  • · 라이선스 구매
  • · 호스팅 유료
기능
  • · 일반 쇼핑몰 기능
  • · 일반 쇼핑몰 기능
  • · 오픈마켓 기능 (입점사 등록, 미니샵 주문관리, 할인 분담율, 정산 등)
모바일앱
  • · 관리자앱 무료
  • · 쇼핑몰앱 제공
  • · 관리자앱 무료
  • · 쇼핑몰앱 제공
  • · 관리자앱 무료
  • · 쇼핑몰앱 제공
  • · 관리자앱 무료
  • · 쇼핑몰앱 제공
퍼스트몰 주요 기능 비교
일반형 무료 > 일반형 임대 > 일반형 독립 > 입점형 독립 >

Plus

  • Plus
  • All-in-One
  • Plus
  • All-in-One
  • Plus
  • All-in-One
상품관리 자세히 보기 O O O
주문관리 자세히 보기 O O O
회원관리 자세히 보기 O O O
게시판 자세히 보기 O O O
프로모션 자세히 보기 O O O
통계관리 자세히 보기 O O O
디자인 O O O O
모바일샵 O O O O
다국어 O O O O
입점사 X X X O
오픈마켓 O O O O
재고관리 X
  • X
  • O
  • X
  • O
  • X
  • O
퍼스트몰 주요 기능 비교
일반형 무료 > 일반형 임대 > 일반형 독립 > 입점형 독립 >

Plus

  • Plus
  • All-in-One
  • Plus
  • All-in-One
  • Plus
  • All-in-One
가격 0원
  • 22,000
    11,000원
    /월

  • 44,000
    22,000원
    /월

  • 550,000
    330,000원
    /1Copy

  • 1,100,000
    550,000원
    /1Copy

  • 11,000,000
    5,500,000원
    /1Copy

  • 15,400,000
    7,700,000원
    /1Copy

디스크 용량 500MB
  • 2G

  • 4G

호스팅 기준 호스팅 기준
트래픽 용량 무제한 무제한 호스팅 기준 호스팅 기준
외부 이미지 링크 X X O O
임시 도메인 O O O O
모바일 도메인 O O O O
도메인 연결 1개 무제한 무제한 무제한
FTP 계정 스킨 및 이미지 폴더 스킨 및 이미지 폴더 스킨 및 이미지 폴더
(요청 시 전체 폴더 오픈)
전체 폴더
HTML 소스 O O O O
프로그램 소스 X X O O
데이터베이스 X X O O
패치 업데이트 O O O O
맞춤개발 X X O O
  • ※ 할인가격은 임대 - 24개월 신청 시, 독립 - 전용 호스팅 이용 조건입니다. (부가세 포함)
닫기

대표번호1544-327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