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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업무 자동화 (우체국) 굿스플로 택배업무 자동화 서비스
소개
상품 배송시 판매자가 해야 하는 업무
“서비스 이용 시 운송장출력 우체국택배사에서 진행을 제외하곤 모든 업무 자동화"
특징
배송할 상품의 운송장번호 자동 발급
출고완료 처리시 운송장 번호가 자동으로 주문서에 들어갑니다. 별도로 엑셀 파일로 업로드 하시거나
직접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상품 배송정보 우체국택배 시스템 자동 전송
배송정보와 운송장번호가 자동으로 우체국 택배 시스템으로 전송됩니다. 최대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배송상태 자동 업데이트
우체국 택배 배송상태 변경시 해당 주문의 배송상태가 자동으로 배송중 또는 배송완료로 변경됩니다.
배송정보는 3시간 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신청 안내
STEP 1. 지역 우체국택배 방문 후 ‘기업택배’ 계약
가까운 지역 우체국에 방문하셔서 ‘기업택배'계약을 완료하시면 우체국 고객번호(10자리)와 우체국 승인번호(10자리)가 부여됩니다.
STEP 2. 우체국 홈페이지(biz.epost.go.kr) 사업자 회원가입 및 고객번호 유효성 검증
사업자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계약 시 부여받은 고객번호로 유효성 검증을 진행하세요.
  • [우체국 홈페이지 회원가입]
  • [우체국 홈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 고객번호 유효성 검증 실시]
STEP 3. 퍼스트몰에서 우체국 택배 업무 자동화 서비스 신청
쇼핑몰 관리자 > 설정 > 택배/배송비 > 택배 업무 자동화 서비스 > 우체국 택배 > 연동 설정에서 우체국 홈페이지 아이디, 비밀번호,
고객번호, 승인번호 입력 및 쇼핑몰 정보 입력 후 서비스 신청을 완료합니다.
STEP 4. 담당자 확인 및 승인 후 서비스 이용 가능
신청서를 바탕으로 퍼스트몰 담당자가 승인 업무를 진행합니다. 신청 후 3영업일 내 승인 처리되며 연동 작업 완료 후 즉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 안내
STEP 1. 승인이 완료되면 상태가 이용중으로 변경되며, [기본 배송비 설정 > 택배 배송비 설정]에
우체국(자동)으로 자동 세팅됩니다.
[정상적으로 서비스 승인된 화면]
[기본배송비 설정택배 배송비 설정 內 우체국(자동) 추가된 화면]
STEP 2. 출고처리 시 배송방법을 ‘우체국(자동) ‘으로 선택한 후 ‘출고완료’ 처리하세요.
주문접수 및 결제 확인 단계를 거친 주문건 출고 처리 시 배송방법을 우체국(자동)으로 선택 후 출고완료 처리하면 택배 업무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운송장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택배사에 출고정보가 전송됩니다. (최대 20분 소요)
STEP 3. 우체국택배 관리자(biz.epost.go.kr)에서 운송장 출력
퍼스트몰에서 전송한 출고정보를 우체국택배 관리자에서 확인하는데 최대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일정시간 후 우체국택배 관리자 접속하여 [기업택배 > 운송장출력] 메뉴를 클릭하여 직전에 전송한 출고리스트를 확인한 후 운송장을 출력합니다.
STEP 4. 배송상태 자동 업데이트
배송상품의 배달상태가 변경되면 해당하는 쇼핑몰 주문서의 배송상태도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단, 3시간마다 업데이트 됨)
자주하는 질문
Q.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우체국 택배 업무 자동화 서비스는 우체국 ‘기업택배‘ 계약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계약 완료 후 쇼핑몰 관리자에서 서비스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신청 후 승인까지 3영업일 소요 되며 그 이상이 지나도 상태 변경이 안된 경우엔 고객센터 1544-3270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 현재 우체국 택배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택배 업무 자동화 서비스를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이미 우체국 택배와 기업택배 계약하여 사용 중이시라면 바로 서비스 신청 해주시면 됩니다. 단, 고객번호 와 승인번호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 로그인 > 설정 > 택배/배송비 > 택배 업무 자동화 서비스 > 우체국 택배 ] 에서 서비스 신청하세요.
Q. 정보 송수신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퍼스트몰-우체국 간 출고 및 배송정보 업데이트 주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출고정보(퍼스트몰 → 우체국) 배송정보(우체국 → 퍼스트몰)
우체국택배 최대 20분 소요 3시간 단위
Q. 운송장 출력은 어디에서 하면 되나요?
우체국 택배 업무 자동화 서비스 사용시 운송장 출력은 쇼핑몰 관리자가 아닌 우체국 택배 관리자 화면에서 진행가능합니다.
Q. 부분배송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Q. 여러 개의 쇼핑몰 운영 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우체국 택배 정책상 기업택배 계약시 하나의 사업자번호에 한해 하나의 계정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 개의 쇼핑몰을 운영하시더라도
하나의 우체국 관리자 화면에서 이용은 불가능 합니다.
Q. 오픈마켓형 쇼핑몰인 입점몰Plu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입점사들도 사용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입점사도 개별 계약 후 동일하게 서비스 신청하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Q. 서비스 이용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단, 지역 우체국과 기업택배 계약시 기본발송건수나 계약요율은 관할 우체국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Q. 승인보류가 났는데요. 이유가 있나요?
신청서가 들어오면 담당자가 신청하신 내역을 바탕으로 연동작업을 진행합니다.
이 연동작업을 진행할 수 없을 때 승인보류 처리될 수 있으며 SMS로도 알림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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