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 설정

카카오싱크 설정 방법

  • 플러스 다국어버전
  • 일반형, 입점형 본사

[카카오싱크란?]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 계정을 통해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 없이 클릭 한 번으로 회원가입이 완료되는 간편가입 서비스입니다.

간편 가입으로 회원을 쉽고 빠르게 모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쇼핑몰 가입과 카카오톡 채널 가입이 동시에 이루어 지기 때문에 카카오 채널 친구 확보에도 도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싱크 신청 전 참고 사항]

 

● 해당 서비스는 최신 버전 이용 고객만 신청 가능합니다.
   3.0버전, 구버전 서비스를 이용중이신 고객님께서는 업그레이드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 업그레이드 바로가기 >

 

● 쇼핑몰 오픈 준비 중인 경우 반드시 오픈 이후 카카오 싱크를 신청해 주세요.  
   신청 이후 바로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나 통신판매신고, 쇼핑몰 이용약관 등이 확인 되지 않을 경우 
   사후 검수에서 비즈니스 채널이 인증 해지 되거나, 수집 가능한 고객의 정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카카오싱크 연동 설정 전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쇼핑몰 대표 도메인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통신판매업 신고가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작성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4. 관리자 페이지 [설정] > [상점 정보] > [사업자 정보]에 쇼핑몰 필수 정보가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필수 항목 :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업태, 종목, 사업장 주소

 

[카카오싱크 신청 및 연동 설정 방법 안내]

1. 관리자 페이지 [설정] > [회원 설정] > [SNS 연동] > [카카오] > [설정] > [간편 연동 신청]을 클릭합니다.

   기존 카카오로그인 사용자가 카카오싱크 선택 시 카카오로그인으로 되돌리기가 불가하므로 설정 변경 시 유의해 주세요.

2.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카카오 앱과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3.  '카카오비즈니스 회원 통합전환 시작' 버튼을 눌러 통합회원으로 전환합니다.

 

4. 통합전환이 완료되고 나면 카카오싱크 실행 화면이 노출됩니다. 안내문을 확인하고 '동의하고 계속'버튼을 눌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5. 카카오싱크에 연결할 앱을 선택합니다.

1) 기존에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하고 있는 상점일 경우에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디벨로퍼스 앱을 그대로 사용해주세요.

   앱이 다를 경우에 기존에 카카오 로그인 회원은 로그인할 수 없으며, 신규 회원으로 가입되므로 주의해 주세요.

 

2) 신규 앱 생성하기를 한 경우 앱정보를 입력하고 앱을 생성합니다.

   쇼핑몰 로고는 고객이 쇼핑몰에서 회원가입할 때 보게 될 로고이므로 신중하게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쇼핑몰 이름/회사 이름은 퍼스트몰 관리자 페이지 [설정] > [상점 정보] > [사업자 정보]에 등록된 정보가 연동됩니다.

   정보를 확인 및 수정했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카카오싱크에 연결할 채널을 선택합니다.

1) 기존에 카카오로그인을 이용한 이력이 없고 새로운 채널을 사용하려면 '신규 채널 생성하기'를 통해 채널을 생성합니다.

2) 보유하고 있는 채널을 사용하려면 해당 채널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회원가입 시 고객에게 수집할 동의항목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URL을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동되는 회원가입 항목은 관리자 페이지 [설정] > [회원 설정] > [로그인 및 회원가입] > [개인 회원가입 시 입력항목]에서 '사용' 설정된 항목들이 연동됩니다.

8. 서비스 신청을 위해 입력한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완료' 버튼을 눌러 설정을 완료합니다.

9. 카카오싱크 간편 설정이 완료되면 관리자 페이지 [설정] > [회원 설정] > [SNS 연동] > [카카오] > [설정] 창 內 'Javascript Key'와 'Rest API Key'가 자동 입력되며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10.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스킨패치를 진행해 주세요. 자세히보기 ↗

TOP

대표 번호 1544-3270

  1. 1쇼핑몰 창업 및 신규 상담 문의
  2. 2쇼핑몰 기능 및 이용 문의
  3. 3쇼핑몰 이전 문의
  4. 4마케팅 및 광고 문의
  5. 5SI 및 홈페이지 제작 문의

전화상담 가능 시간

  • 일반 상담 : 평일 09:30 ~ 17:30 (주말/공휴일 휴무)
    일반 상담 : 점심 12:30 ~ 13:30
  • 장애 상담 : 24시간 가능

입점형 구매상담 및 차이나 호스팅, 컨설팅
02-6907-6817  psw@gabiacns.com

SI 구축사업
02-6907-6845  ljh4009@gabiacns.com

쇼핑몰, 홈페이지 제작
02-6907-6884  jis@gabiacns.com

상담 예약

모든 상담원이 통화 중인 경우, 9번을 눌러 상담을 예약해주세요.
통화가 끝나면 고객께 다시 연락드립니다.
(상담 중에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 내용이 녹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