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능
  • 퍼스트몰 솔루션
  • 타사쇼핑몰 솔루션(G사)
디자인

  • 간편 디자인 지원(EYE-DESIGN)
    • 디자인하려는 페이지 화면을 직접 보면서 원하는 이미지, 슬라이드/플래시 배너, 상품디스플레이, 팝업, 띠배너,동영상, 게시판을 마우스 클릭만으로 등록/수정/삭제 가능
    • PC 및 모바일 모두 제공
  • HTML 디자인 지원
    • HTML 코딩을 원할 때 해당 영역의 HTML 소스 위치를 정확히 찾아드려 빠르고 정확하게 HTML 수정 가능
" HTML로도 수정이 가능하지만, HTML을 몰라도 누구나 클릭만으로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HTML 디자인 지원

  • 간편 디자인 지원(QUICK DESIGN)
    • 테마 또는 직접, 모바일 상단부터 버튼까지 클릭하여 원하는 스타일로 모바일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 HTML 디자인 지원
" 모바일 쇼핑몰 디자인을 쉽고 빠르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
  • HTML 디자인 지원

  • 제작툴 지원
    • 가장 많이 사용하는 데스크탑용 스타일 제공
    •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용 스타일 제공
    • 이미지 여백, 테두리색, 투명도 설정
    • 좌우/하단 네비게이션 이미지 등록
    • 애니메이션 효과
"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타일의 슬라이드 배너를 쉽게 만들어서 노출할 수 있습니다. "
  • 이미지 롤링 배너로 IE 6~9에서만 지원

  • 제작툴 지원
" 다양한 스타일의 플래시를 쉽게 만들어서 노출할 수 있습니다. "
  • 제작툴 지원 안됨
  • 메인페이지 등 모든 페이지에 무제한 그룹으로 상품 디스플레이 가능
  • 디자인 : ↓아래의 디자인 복합 설정 가능
    • 탭(텍스트/이미지, 가로형)
    • 테두리(색상, 두께)
    • 새창/퀵뷰/보내기/찜
    • 투명도(투명율)
    • 마우스 오버 시 문구 노출
    • 더 많은 이미지 보기
    • 첫번째 컷에서 마우스 오버 시 두번째 컷 이미지 보기
  • 상품정보 : ↓아래의 정보 복합 설정 및 순서조절 가능
    • 브랜드
    • 상품명
    • 짧은설명
    • 정가
    • 판매가
    • 판매가(혜택적용)
    • 판매수량, 남은수량
    • 좋아요
    • 아이콘
    • 상태 아이콘
    • 상품명
    • 판매자명
    • 컬러옵션
    • 빅데이터 큐레이션
" 원하는 상품 디스플레이 형태를 누구나 손쉽게 다양한 형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메인페이지에 최대 5개 그룹으로 상품노출 가능
  • 디자인 : ↓아래의 디자인 중 택 1 가능
    • 탭(텍스트, 가로형/세로형)
    • 테두리(투명도)
    • 짧은설명(투명도)
    • 장바구니
    • 세로이동형(이동방향)
    • 스크롤형(이동방향)
    • 심플형
  • 상품정보 : 상품명, 정가, 판매가, 아이콘

  • 재활용 기능 제공
    • 플래시 목록 : 모든페이지 다시 삽입 가능
    • 슬라이드 배너 목록 : 모든페이지 다시 삽입 가능
    • 상품 디스플레이 목록 : 모든페이지 다시 삽입 가능
    • 띠배너 목록 : 모든페이지 다시 삽입 가능
    • 팝업 목록 : 모든페이지 다시 삽입 가능
" 재활용 기능으로 모든 페이지에 상품 디스플레이 등을 다시 노출할 수 있습니다. "
  • 재활용 기능 지원 안됨
상품

  • 지원
    • 상품의 카테고리/브랜드 인기 추이
    • 상품의 카테고리/브랜드 매출 추이
    • 상품의 매출 추이
    • 상품의 유입처별 매출 추이
    • 상품의 연령/성별/지역 매출 추이
    • 상품의 장바구니 담기 추이
    • 상품의 위시리스트 담기 추이
“ 원하는 상품의 매출, 유입, 행위를 기간별로 분석하십시오. ”
  • 지원 안됨

  • 지원
    • 상품별 설정 가능
    • 해당 상품 구매 시 청약철회불가 약관 동의
    • 해당 상품 구매 후 취소 및 반품 신청 자동 방지
“ 판매 후 상품의 가치가 멸실되거나 훼손되는 경우 청약철회불가상품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예:주문제작상품) ”
  • 지원 안됨

  • 지원 : 데스크탑 및 모바일
“ PC 및 모바일 어느 환경에서도 성인인증을 통해 성인용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지원 : 데스크탑, 모바일 미지원

  • 이미지 컷별 등록 지원
    • 앞뒤,측면 등 여러 장의 상품이미지 컷 등록 가능
    • 1개 컷당 모든 이미지 사이즈 등록
    • 리스트에서 첫번째/두번째 컷 노출 가능
  • 이미지 멀티 등록
    • 한번에 여러 장의 이미지를 동시 등록 가능
“ 여러 장의 상품이미지를 소비자에게 보여드릴 수 있으며, 멀티등록 기능으로 편리하게 상품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 이미지 컷별 등록 지원
    단, 확대이미지, 상세이미지만 지원
  • 이미지 멀티 등록 지원 안됨

  • 컬러옵션과 상품이미지 연동
    • 컬러옵션 선택 시 해당 상품이미지 노출
    • 별도 등록 필요 없이 기존 상품이미지와 연결
      (디스크 용량 절약)
    • 색상표로 컬러옵션값 등록 가능
“ 상품의 색상별 상품이미지를 소비자에게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
  • 컬러옵션별 별도로 상품이미지 등록
    색상표 및 이미지로 컬러옵션값 등록 가능

  • 상품별 아이콘 노출기간 설정 가능
“ 여러 개의 아이콘별로 노출기간을 설정하여 상품의 아이콘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 지원 안됨

  • 상품정보고시의 기준품목별 고시항목 자동화
    • 고시항목별 정보만 입력하면 됨
“ 품목별 고시항목을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
  • 상품정보고시 고시항목 및 정보 수동 입력

  • 상품별로 사용가능 지역 등록 가능
    • 지역은 매장명으로 등록 가능
    • 지역의 상세주소 등록 가능
    • 지도맵과 연동됨
“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되어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O2O) ”
  • 지원 안됨

  • 결제 후 즉시 발급되는 티켓 상품 판매 가능
  • 문자 및 이메일로 티켓번호 발송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티켓 사용 인증
    • 오프라인 매장 : 의류매장, 요식업, 공연, 레져, 미용 등 모든 오프라인 상점
    • 티켓 번호 : 자동생성 및 수동등록(엑셀) 가능
    • 티켓 값어치 : 횟수(이용권, 관람권) 및 금액 모두 가능
    • 티켓 사용 : 전체 및 부분 사용 가능
    • 티켓 환불 : 미사용 티켓에 대한 환불 정책 설정 가능
“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티켓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매장홍보는 물론 매출 증진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해보세요 ”
  • 지원 안됨

  • 고객의 여러 행위로 부터 최적의 추천상품을 노출합니다.
    • OOO고객이 보고 있는 이 상품을 본 다른 고객의 행동
    • OOO고객이 보고 있는 이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다른
      고객의 행동
    • OOO고객이 보고 있는 이 상품을 위시리스트에 담은 다른
      고객의 행동
    • OOO고객이 보고 있는 이 상품을 ‘좋아요'한 다른 고객의 행동
    • OOO고객이 보고 있는 이 상품을 구매한 다른 고객의 행동
    • OOO고객이 보고 있는 이 상품을 보고 있는 이 상품을 리뷰
      작성한 다른 고객의 행동
  • 빅데이터 큐레이션 DB 수집 기준 설정
    • 기간 : 최근 1개월 ~ 6개월
    • 연령 : 10대 ~ 60대
    • 성별 : 남, 여
    • 접속환경 : PC, Mobile
    • 행동 : 구매(횟수), 구매(수량), 장바구니, 위시리스트, 본,
      리뷰, 평점, 좋아요
    • 노출수 : 개수 설정 가능
  • 지원 안됨

  • 데스크탑에서는 페이스북, 트위터, 다음, 구글 플러스
    공유 가능
  • 모바일에서는 데스크탑 제공하는 SNS에 추가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라인 공유 가능
  • 총 9곳의 SNS에 정보 공유 가능
“ 더 많은 SNS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귀사의 상품이 노출되는 기대 효과를 상상해보세요. “
  •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만
    지원 됨
  • 검색창 : 페이지별 검색어 설정 및 검색결과페이지 또는 입력URL 연결
  • 인기검색어 : 지원(실제 데이터로 자동 추출)
  • 검색어 자동완성 : 지원
  • 검색결과페이지 : 카테고리, 브랜드, 가격, 컬러(모든 옵션의 컬러)
“ 특정 검색어를 특정 페이지 또는 다른 키워드 검색 결과 페이지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냅백’이란 키워드로 검색하면 ‘이벤트 페이지’ 또는 ‘NBA 스냅백’ 검색 결과 페이지로 관리자가 고객의 이동경로를 맞춤 설정 가능합니다. ”
  • 검색창 : 검색어 설정 및 입력URL 연결
  • 인기검색어 : 지원(직접 입력)
  • 검색어 자동완성 : 지원 안됨
  • 검색결과페이지 : 카테고리, 가격, 컬러(대표 컬러 기준), 혜택(배송, 쿠폰, 적립, 신상, 이벤트)

  • 검색엔진 정보수집 허용 여부 제한할 수 있는 sitemap.xml 등록 가능
  • 검색엔진 사이트맵 정보 수집할 수 있는 robots.txt 등록 가능
  • 페이지별 검색엔진 수집 정보(title,author,description,keyword) 설정 가능
    • 메인페이지 및 기타 페이지
    • 상품상세 페이지
    • 카테고리 페이지
    • 브랜드 페이지
    • 지역 페이지
    • 게시판 페이지
    • 이벤트페이지
  • 검색엔진 이미지 수집정보 alt 태그 설정 가능
  • 자주 사용하는 정보 치환 코드 사용 가능
  • 지원 안됨

  • 상품의 기본정보(브랜드,카테고리,모델명,제조사,원산지 등)와 옵션정보(색상,사이즈 등) 등 상품의 모든 정보를 기초로 상품코드의 생성 규칙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소비자가 주문할 때 선택한 옵션정보로 배송할 상품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 상품의 정확한 상품코드는 발주, 입고, 출고, 재고조사 등 상품의 정확한 상품코드는 발주, 입고, 출고, 재고조사 등의 업무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 상품정보(원산지, 브랜드, 카테고리, 색상 등)를 조합해 상품코드를 자동생성 및 일괄업데이트 합니다. 상품코드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관리자는 더욱 정확하게 상품을 확인하고 배송할 수 있습니다. ”
  • 1개 상품에 1개 상품코드 수동 입력

  • 브랜드 페이지
  • 브랜드 전체 페이지
  • 브랜드 검색
  • 베스트 브랜드 검색
  • 브랜드 그룹
  • 브랜드 국가
  • 브랜드 페이지 접속 권한
“ 브랜드 관리는 쇼핑몰 매출 향상을 위한 매우 중요한 업무입니다.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관리하여 쇼핑몰 매출 올려보세요 ”
  • 브랜드 페이지만 지원

  • 고객의 여러 행위로 부터 최적의 관련상품을 노출합니다.
  • 8가지 조건 중 3가지 를 선택하여 우선순위를 설정합니다.
    • OOO고객이 최근 본 상품에 대한 다른 고객의 행동
    • OOO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에 대한 다른 고객의 행동
    • OOO고객이 최근 위시리스트에 담은 상품에 대한 다른 고객의 행동
    • OOO고객이 최근 ‘좋아요'한 상품에 대한 다른 고객의 행동
    • OOO고객이 최근 ‘재입고알림요청'한 상품에 대한 다른
      고객의 행동
    • OOO고객이 최근 검색한 결과 중 최상위 상품에 대한 다른
      고객의 행동
    • OOO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에 대한 다른 고객의 행동
    • 관리자가 직접 지정한 기준에 대한 다른 고객의 행동
  • 관련 상품 수집 기준 설정
    • 기간 : 최근 1개월 ~ 6개월
    • 연령 : 10대 ~ 60대
    • 성별 : 남, 여
    • 접속환경 : PC, Mobile
    • 행동 : 구매(횟수), 구매(수량), 장바구니, 위시리스트, 본,
      리뷰, 평점, 좋아요
    • 노출수 : 개수 설정 가능
“ 해당 상품과 실제로 관련된 상품을 추천하여 고객들의 지갑을 열어보세요. ”
  • 자동 : 무작위로 보여짐
  • 수동 : 직접 선택

  • 구매자(등급)별 가격대체문구 설정으로 특정한 회원등급에게만 판매가를 노출하여 해당 회원등급에게만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비회원 또는 회원에 따라, 회원은 다시 등급에 따라 가격 대신 대체문구를 각 각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회원수를 늘리는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
  • 입력한 가격대체문구 노출

  • 가격, 매입가, 재고, 적립금 설정 가능
  • 추가 상품 매출의 매입원가를 매출통계에 반영
“ 추가옵션에 대해서도 별도의 적립금 지급이 가능하며, 추가옵션 즉, 추가 상품에 대해서도 매입가 및 재고관리가 됨으로써 추가옵션 판매 시 재고가 관리되고, 매출원가가 있어 정확한 영업이익 통계를 산출하게 됩니다. ”
  • 가격만 설정 가능

  • 추가상품을 원하는 방법으로 판매 가능
    상품과 추가상품이 쌍을 이뤄 주문되어야 할 때 :
    [상품 & 추가상품] + [상품 & 추가상품]...
    상품과 추가상품이 쌍을 이루지 않아도 될 때 :
    [상품 & 추가상품 & 추가상품] + [상품]...
“ 판매상품별 추가상품이 정확하게 매칭될 수 있어 소비자는 정확하게 원하는 상품과 추가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 지원 안됨

  • 텍스트, 이미지, 파일 모두 등록 가능
“ 판매 상품이 문구나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 고객이 해당 상품을 주문하면서 텍스트와 이미지를 동시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
  • 텍스트만 가능

프로모션
  • 온라인 배포용 쿠폰 총 17종 제공
    (다운로드 페이지 쿠폰마다 별도 제공)
    • 상품
    • 생일자
    • 기념일
    • 배송비
    • 회원등급조정
    • 회원등급조정 (배송비)
    • 신규가입
    • 신규가입 (배송비)
    • 이달의 컴백회원
    • 이달의 컴백회원 (배송비)
    • 이달의 등급
    • 이달의 등급 (배송비)
    • 첫 구매
    • 직접발급
    • 직접발급 (배송비)
    • 포인트전환 쿠폰
    • 매장용 쿠폰 등
  • 쿠폰 기능
    • 다중발급 : 하나의 쿠폰 종류로 여러 개의 쿠폰 제공 가능
      (예: 신규가입 3종 쿠폰, 컴백회원 2종 쿠폰 등)
    • 쿠폰 다운로드 : 수량, 기간(시간, 요일), 등급별 다운로드
      가능
    • 쿠폰 혜택 : 정액 또는 정율(최대 할인금액 설정 가능),
      중복다운로드 및 중복할인 설정 가능
    • 쿠폰 유효기간 : 기간, 발급일 기준
    • 쿠폰 사용제한 - 단독 : 다른 쿠폰과 동시 사용 제한 가능
    • 쿠폰 사용제한 - 금액 : 설정 가능
    • 쿠폰 사용제한 - 상품 : 설정 가능
    • 쿠폰 사용제한 - 사용환경 : 모든환경, 모바일
    • 쿠폰 사용제한 - 결제수단 : 무통장만 쿠폰 사용 가능
    • 쿠폰 사용제한 - 유입경로 : 유입경로에 따라 쿠폰 사용 설정 가능
    • 할인금액 분담(입점형) : 본사와 입점사간 쿠폰할인금액 분담 가능
    • 구매 후 쿠폰발급 : 지원 안됨
    • 모바일 쿠폰 : 모든 쿠폰 종류(상품, 생일자, 신규가입, 배송비, 컴백, 등급, 첫구매, 직접발급 등)별 모바일 쿠폰 지원
  • 인쇄 배포용 쿠폰 (오프라인용)
“ 다양한 상황별로 자동 또는 수동 발급은 물론 원하시는 일자, 요일, 시간으로 같은 쿠폰을 정률(%) 또는 정액(원)으로 모바일 전용 또는 무통장 전용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구매포기를 생각할 틈없이 여러 쿠폰으로 고객들을 꼭 붙잡아 구매율을 한층 높여보세요. ”
  • 온라인 배포용 발급 쿠폰 (발급방법 만 선택)
    • 운영자 발급
    • 회원직접다운로드
    • 회원가입자동발급
    • 구매후자동발급
  • 페이퍼 쿠폰 (오프라인용)
  • 다운로드 페이지 없음
  • 쿠폰 기능
    • 다중발급 : 지원 안됨
    • 쿠폰 다운로드 : 제한 기능 지원 안됨
    • 쿠폰 혜택 : 정액 또는 정율
    • 쿠폰 유효기간 : 기간, 발급일 기준
    • 쿠폰 사용제한 - 단독 : 지원 안됨
    • 쿠폰 사용제한 - 금액 : 설정 가능
    • 쿠폰 사용제한 - 상품 : 설정 가능
    • 쿠폰 사용제한 - 사용환경 : 지원 안됨
    • 쿠폰 사용제한 - 결제수단 : 무통장만 쿠폰 사용
      가능
    • 쿠폰 사용제한 - 유입경로 : 지원 안됨
    • 할인금액 분담(입점형) : 지원 안됨
    • 구매 후 쿠폰발급 : 설정 가능
    • 모바일 쿠폰 : 운영자발급, 회원다운로드,
      별도 생성 필요

  • 공개 또는 비공개로 제공한 코드 할인
    • 일반 코드(유효기간 내 동일 코드로 누구나 사용 가능한 코드)
    • 개별 코드(유효기간 내 특정 회원이 단 한 번만 사용 가능한
      코드)
“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도 공개된 할인코드를 입력하여 할인받을 수 있는 편리하고 간단한 할인 방법입니다. ”
  • 지원 안됨

  • 특정 사이트를 경유한 고객에게만 추가 할인 적용 가능
“ 타업체와의 제휴 프로모션을 간단한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 지원 안됨

  • 일반/단독 이벤트 지원
    • 할인/적립 설정 및 이벤트 종료 후 자동 복원
    • 일반이벤트
    • 단독이벤트(특정상품의 이벤트 차수 관리 가능)
    • 판매 마진율 감소 방지를 위해 할인 이벤트 상품에 대해서는 쿠폰(또는 코드) 사용 제한 가능
“ 특정 상품에 대한 기간 설정 후 단독 이벤트 진행이 가능할 뿐 아니라 설정된 기간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원래 가격으로 변경됩니다."
“ 높은 할인율로 판매되는 이벤트 상품에 대해서는 쿠폰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이벤트 지원
    • 할인/적립 설정 별도 수정

  • 사은품 관리
    • 사은품 재고
    • 사은품 출고 관리
    • 사은품 출고 시 매출원가 통계반영
  • 사은품 이벤트
    • 사은품 이벤트 관리
      일반형 예시) 5만원 이상 주문 시 사은품 증정
      차등형 예시) 5만원 이상 주문 시 사은품 A 증정
                      10만원 이상 주문 시 사은품 B 증정
      차등형 예시) 5만원 이상 주문 시 사은품 1개 증정
                      10만원 이상 주문 시 사은품 2개 증정
    • 주문 시 사은품 선택 가능
“ 사은품 이벤트를 쉽게 진행하고 소비자에게 정확한 사은품을 배송 드리게 됩니다. 또한 사은품도 매출원가에 반영되어 쇼핑몰의 영업이익을 정확히 판단할 수 있습니다. "
  • 사은품 관리 지원 안됨
  • 사은품 이벤트 지원 안됨

  • 지원
“ 예시 : 50개 이상 구매 시 1개당 100원 할인 대량구매 고객에게 효과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하세요. "
  • 지원 안됨

  • 지원
" 상품을 '좋아요'한 고객에게 추가 할인 및 적립 혜택을 드릴 수 있습니다. "
  • 지원 안됨

  • 지원
    • 비회원 및 회원등급별 설정
    • 할인 조건(구매금액) 설정 가능
    • 추가옵션 할인 설정 가능
    • 적립 조건(구매금액) 설정 가능
    • 적립금 및 포인트 설정 가능
  • 상품별 다른 회원등급 혜택 가능
" 회원등급(비회원 포함)별 구매금액 조건으로 추가 할인/적립혜택을 드릴 수 있으며, 특정 상품은 다른 회원등급 정책으로 혜택을 드릴 수도 있습니다. "
  • 지원
    • 회원등급별 설정
    • 할인 조건(구매금액) 설정 가능
    • 적립 조건(구매금액) 설정 가능
    • 적립금 설정 가능
    • 무료 배송비(구매금액) 설정 가능
  • 상품별 다른 회원등급 혜택 : 지원 안됨

  • 지원
" 모바일에서 구매 시 추가 할인 및 적립 혜택을 드릴 수 있습니다. "
  • 지원 안됨

  • 지원
" 고객은 이머니를 함께 사용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
  • 지원 안됨
결제

  • 쇼핑몰에 카카오페이 모듈 자동 탑재
  • PC 쇼핑몰 → 스마트폰에서 간편한 카카오페이 결제
  • 모바일 쇼핑몰 → 스마트폰에서 간편한 카카오페이 결제
  • 쇼핑몰 소비자(회원/비회원) 모두 이용 가능
  • ※ 카카오페이 가입자 : 약 420만명 (2015년 6월 기준)
" 전국민 스마트폰 사용자 중 97%가 사용하는 카카오톡에 이미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어플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카오톡 > 더보기 > 카카오페이) 귀사 쇼핑몰 소비자는 비밀번호만으로 편리하게 결제하는 안전한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 지원 안됨
주문
  • 출고처리 시스템
    • 언제,누가,어떤 상품,몇개를,어떤배송방법 발송되었는지
      알 수 있는 출고처리 기능
    • 출고처리 이력 관리
    • 출고별 배송추적(택배사 & 운송장번호)
    • 출고별 구매확정, 적립금 지급, 상품후기 작성
    • 출고에 따른 상품상태 및 주문상태 정의
    • 부분출고 가능 : 상품부분출고, 상품수량부분출고
    • 출고에 따라 : 취소수량, 반품수량, 구매확정수량, 적립금
      지급수량 자동계산

“ 예를들어, 주문접수된 주문서를 확인했는데 현재 재고가 있는 상품과 재고가 없는 상품이 함께 주문 접수된 경우에는 출고가능한 상품을 먼저 출고하고 출고가 어려운 상품은 재고가 입고되었을 때 다시말해 상품준비가 되었을 때 해당 상품만 다시 출고처리할 수 있습니다. 즉, 한 주문건에 대해 상품별로 출고처리가 가능합니다. 이 때 해당 주문건의 주문상태에 ‘부분’이란 단어가 추가되며 해당 주문건에 포함된 모든 상품에 대한 출고이력을 언제든지 조회/수정/출고 가능합니다. 또한 수량이 부족한 경우에도 현재 보유중인 수량만 먼저 출고처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출고처리 시스템이 올바르지 못하면 배송업무를 수기로 다시 관리해야 하며, 재고와 매출 데이타도 정확할 수 없습니다. ”
  • 주문의 주문상태를 업데이트

  • 지원
    • 구매확정 기간 설정
    • 구매확정 시 출고수량으로 정확한 적립금 지급
    • 구매확정 시 상품후기 작성
    • 관리자 수동 및 시스템 자동 구매확정
    • 구매확정 기간동안 반품/교환 신청 가능
    • 환불 시 구매확정에 따른 정확한 적립금 계산
    • ※ 출고수량 = 지급수량 + 지급예정수량 + 지급예정소멸수량 + 지급예정반품수량
“ 구매자의 구매확정에 따라 적립금 지급, 상품후기 작성, 반품가능여부가 자동으로 처리되어 효율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
  • 지원 안됨

  • 재고계산과 판매가능여부 관계 없음
    • 재고여부에 따라 상품별로 판매가능여부 설정 가능
    • 재고가 있으면 판매(단, 재고/가용재고 계산됨)
    • 또는 가용재고가 있으면 판매(단, 재고/가용재고 계산됨)
    • 또는 재고가 없어도 판매(단, 재고/가용재고 계산됨)
“ 재고계산과 판매가능여부가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발주(매입, 사입) 수량 및 재고 자산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
  • 재고계산과 판매가능여부 관계 있음
    • 재고계산 시 재고가 있으면 판매
    • 재고계산 안하면 재고가 없어도 판매

  • 지원
    • 가용재고 = 재고 - 출고예약량
    • 옵션별 가용재고 지원
    • 가용재고에 따른 상품의 판매여부 및 출고여부 설정 가능
“ 실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옵션 포함)의 재고수량으로 주문을 받거나 상품 발송여부를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 지원 안됨

  • 지원
    • 지급
    • 지급 안함
    • 적립금 제외한 결제금액 기준으로 적립금 지급
    • 기대 적립금에서 사용한 적립금 공제 후 지급
“ 구매 시 적립금 사용금액에 따라 합리적으로 지급 적립금 정책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 지원
    • 지급
    • 지급 안함

  • 상품별 결제(무통장 또는 전자결제수단) 방법 설정 가능
“ 상품의 결제방법을 지정할 수 있으며, 결제방법이 다른 상품들이 주문될 때는 모두 가능한 결제방법으로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
  • 상품별 결제방법 설정 지원 안됨

  • 관리자환경에서 대신 주문 생성 가능
    • 에누리 할인 가능
    • 구매 요청자에게 문자발송 가능
    • 현금영수증,세금계산서 신청 가능
    • 회원등급, 쿠폰, 적립금, 코드, 이머니 사용 가능
“ 주문 요청자와의 협의내용으로 정확하게 주문을 완료하고 소비자에게 알려 드릴 수 있습니다. ”
  • 관리자환경에서 대신 주문 생성 가능
    • 회원등급, 쿠폰, 적립금 사용 가능

  • 관리자환경에서 개인맞춤 주문서 생성 가능
    • 에누리 할인 가능
    • 구매 요청자에게 문자발송 가능
    • 현금영수증,세금계산서 신청 가능
    • 회원등급, 쿠폰, 적립금, 코드, 이머니 사용 가능
    • 결제수단, 쿠폰, 코드, 적립금 사용 제한 가능
“ 주문 요청자와의 협의내용으로 정확하게 주문서를 생성하고 소비자에게 알려 드릴 수 있습니다. ”
  • 지원 안됨

  • 환불정의 : 취소, 반품, 기타 사유로 금액의 환원이 발생 시
    (교환은 상품의 교환이므로 환불과는 관계없음)
  • 환불금액 : 동일 주문의 환불방법별 누적 환불금액 제공
    (2회 이상 환불 발생하여도 정확한 환불금액 계산 가능)
  • 환불방법 : 무통장(또는 신용카드), 적립금, 이머니로 복합
    환불 가능
  • 환불처리 : 동일 주문의 환불(취소, 반품)과 교환을 각각
    정확히 처리 가능
  • 환불통계 : 실제 환불금액이 매출통계 내역에 반영
  • 통계반영 : 확정 매출로 불변 - 환불이 완료된 날짜로 통계에 반영
“ 여러 사유로 인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환불에 대하여 정확한 환불금액 처리와 정확한 통계는 쇼핑몰 운영의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
  • 환불정의 : 취소, 반품, 교환 사유 발생 시 환불 생성
  • 환불금액 : 해당 주문의 환불방법별 누적 환불금액 미제공
  • 환불방법 : 무통장(또는 신용카드), 적립금
  • 환불처리 : 동일 주문의 취소, 반품, 교환을 각각
    처리 불가능
  • 환불통계 : 실제 환불금액이 매출통계 내역에 미반영
  • 통계반영 : 환불(취소, 반품, 교환)이 발생될 때마다 해당월의 매출이 계속 변동됨, 실제 환불금액과 환불일과 무관하게 주문일의 주문금액을 차감

  • 소비자의 상품 교환 요청 시
    교환상품의 동일옵션으로 교환 가능
    교환상품의 다른옵션으로 교환 가능
    교환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의 옵션으로 교환 가능
“ 여러 사유로 인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상품교환에 대하여 합리적으로 교환처리를 하실 수 있도록 기능이 준비되었습니다. ”
  • 동일 상품의 동일 옵션으로만 맞교환 가능
통계

  • 구글 애널리틱스 방문통계, 전자상거래 통계, 향상된 전자상거래 통계 모두 지원
  • 실시간으로 쇼핑몰 방문고객 확인 및 분석
  • 무료
“ 쇼핑몰 로그 분석? 원클릭으로 가능합니다! 실시간, 방문 , 전자상거래 분석 모두 무료로 제공합니다. ”
  • 구글 애널리틱스 지원 안됨
  • 에이스카운터 지원(유료)
  • 에이스카운터 실시간 분석 지원 안됨

  • 방문통계 : 방문수, 페이지뷰, 유입경로, 환경
  • 가입통계 : 가입수, 유입경로, 환경, 수단, 성별/연령/지역
  • 매출통계
    • 환불금액 반영
      ※ 전월 매출이 해당월에 환불되어도 전월의 매출은 불변
      ※ 연간 및 월간의 확정 매출 통계
    • 외부마켓채널 반영
    • 추가상품 매입원가 반영
  • 상품매출통계
    • 매출일별 판매 상품(옵션까지) 통계(매입, 정가, 할인가,
      수량, 합계, 쿠폰 등 할인)
    • 특정기간동안 상품(옵션까지)의 판매수량, 판매금액
  • 유입경로매출 : 유입경로별 매출 통계
  • 기타매출통계
    • 카테고리/브랜드, 환경, 결제수단, 성별/연령/지역
  • 상품통계
    • 장바구니, 위시리스트, 검색어, 상품후기, 재입고알림
“ 분석되는 통계의 질과 양에서 차원이 다릅니다. 잘못 설계된 통계는 왜곡된 매출통계로 이어집니다. ”
  • 방문통계 : 방문수, 페이지뷰, 유입경로, 환경, IP
  • 가입통계 : 가입수, 성별/연령/지역
  • 매출통계
    • 환불금액 통계 없음
      ※ 전월 매출이 해당월에 환불되면 전월의 매출이 계속 변동됨
      ※ 연간 및 월간의 확정 매출 통계 불가능
    • 외부마켓채널 미반영
    • 추가상품 매입원가 미반영
  • 상품매출통계
    • 특정기간동안 상품의 판매수량, 판매금액
  • 유입경로매출 : 지원안됨
  • 기타매출통계
    • 카테고리, 결제수단, 성별/연령/지역
  • 상품통계
    • 장바구니, 위시리스트, 검색어

  • 현재 기준의 누적 적립금액
  • 월별 전월이월 적립금액 통계
  • 월별 지급 적립금액, 사용 적립금액, 소멸 적립금액 통계
“ 회계 장부관리를 위해 필수적인 적립금 통계를 제공합니다. 월마다 이월금액, 지급금액, 사용금액, 소멸금액의 통계를 제공하여 특정 시점의 누적금액과 기간별 변동추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지원 안됨
모바일
  • 모바일 전용 쇼핑몰 지원
    • http://m.모바일 전용도메인 지원
    • 모바일로 구매한 경우 모바일 전용 할인 지원(프로모션 기능 모두 사용 가능)
    • 좌측 슬라이드 메뉴 기본 탑재(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브랜드, 지역, 즐겨찾기 등)
    • 좌우로 움직이는 모바일 맞춤형 상단바 제공
    • 모바일 전용 슬라이드 배너 2종 무료 지원
    • 모바일 전용 상품 디스플레이 지원
      (mobileshop_TOP 버전용)
    • 모바일 상품 디스플레이 4종 지원

“ 모바일 사용자 쇼핑패턴을 집중 분석하여 최신트렌드 및 감각적인 UI/UX를 반영한 모바일 쇼핑몰을 운영해보세요. ”
  • 모바일샵 지원
    • http://m. 모바일 전용도메인 지원 안 됨
    • 모바일 쿠폰만 생성 가능
    • 좌측 슬라이드 메뉴 지원 안됨
    • 고정 상단바
    • 모바일 전용 슬라이드 배너 지원 안 됨
회원

  • 자동으로 소비자에게 문자/이메일을 발송 및 유입된 고객이 무엇을 했는지 분석 가능
    • [8가지 인공지능 문자/이메일]
      1. 이번 주 만료될 할인 쿠폰 알림
      2. 다음 달 소멸 예정 적립금 알림
      3. 회원 멤버쉽 등급 변경 알림
      4. 장바구니/위시리스트 상품 알림
      5. 타임세일 상품 판매 종료 알림
      6. 상품 리뷰 작성 유도 알림
      7. 생일 축하 알림
      8. 기념일 축하 알림
    • [인공지능 문자/이메일의 유입분석]
      1. 인공지능 문자/이메일 수신 후 → 로그인 데이터
      2. 인공지능 문자/이메일 수신 후 → 상품 본 데이터
      3. 인공지능 문자/이메일 수신 후 → 장바구니 담은 데이터
      4. 인공지능 문자/이메일 수신 후 → 위시리스트 담은 데이터
      5. 인공지능 문자/이메일 수신 후 → 상품 구매 데이터
“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결제를 깜박하신 아버지, 적립금 소멸 예정일이 얼마 안남은 알뜰한 새댁, 바쁜 직장인에겐 놓치기 쉬운 할인쿠폰 정보를 문자/이메일로 자동 발송하여 쇼핑몰 유입 증가와 매출 신장에 힘써보세요. “
  • 지원 안됨

  • 자동으로 회원등급 관리
    • 설정 : 등급 조정일, 산출기간, 등급 유지기간
    • 산출데이터 : 구매금액, 구매건수, 구매횟수
    • 실행 : 설정된 일시에 자동 실행
    • 실행결과 : 조정일에 산출기간동안의 선정기준으로 등급 자동
      조정. 단, 등급유지기간동안은 회원등급 유지됨
      예시) 6개월마다 해당 월 1일에 최근 6개월동안의 구매금액,구매건수,구매횟수가 계산되어 회원등급 자동 조정
    • 실행로그 : 제공
      예시) [자동] 2015-06-18 02:01:53 일반 → VIP (6개월유지)
  • 수동으로 관리되어지는 회원등급
    • 자동관리에 영향받지 않아야 되는 회원등급
    • 수동으로 관리되는 회원등급
“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회원등급은 쇼핑몰의 중요한 운영정책입니다. 편리하고 합리적인 등급관리 기능으로 정확하게 등급을 관리하여 등급별 혜택을 제공 드릴 수 있습니다. "
  • 자동으로 회원등급 관리
    • 설정 : 등급 조정일, 산출기간, 등급 유지기간
    • 산출데이터 : 구매금액, 구매건수, 구매횟수
    • 실행 : 설정된 일자에 자동 실행 또는 관리자 수동
      실행
    • 실행결과 : 실행기준 및 실행결과 불명확
    • 실행로그 : 미제공
  • 수동으로 관리되어지는 회원등급 : 미지원

  •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카카오, 다음 계정쇼핑몰 회원가입 및 로그인 가능
“ 반복되는 회원정보 입력. 고객들은 이제 지쳤습니다.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는 생략하고 고객들이 실제 자주 사용하는 SNS 계정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실구매로 이끌어보세요. “
  • 페이스북만 지원 함

  • 자동 문자 발송 기능을 사용할 경우, 관리자가 설정한 시간대에 자동으로 발송된 SMS는 설정한 오전 시간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발송
" 심야의 정적을 깨는 휴대폰 알림. ‘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 당연히 고객들은 화가 나시겠죠? 작은 것 하나하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세요. "
  • 지원 안됨

  • 주문 후 며칠이 지나도 입금이 안된 주문에 대하여 자동으로 입금요청 문자를 구매자에게 발송
" '[○○○샵] 홍길동 고객님 안녕하세요. 주문금액 30,000원 ○○은행 123-456-7890으로 입금 부탁 드립니다.’ 관리자가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미입금 주문에 대하여 자동으로 입금요청 문자가 발송됩니다. "
  • 지원 안됨

  • 관리자가 일괄로 결제확인을 하거나, 일괄로 출고처리하여도 문자 낭비 없이 관리자에게는 1통의 문자로 발송
" 예시) 100건의 주문을 일괄 결제확인
주문자 : 구매자별 1통씩 총 100통
관리자 : 1통 (내용 - 홍길동님의 주문 결제확인 외 99건) "
  • 지원 안됨

  • 오픈마켓으로부터 수집된 주문을 출고처리하여도 소비자에게 문자 및 이메일 발송 제한
  • 오픈마켓의 주문은 해당 오픈마켓에서 소비자에게 문자와 이메일이 발송되기 때문에 2중으로 문자와 이메일이 발송되면 소비자에게 혼동을 초래하게 됩니다.
" 오픈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문자와 이메일이 중복으로 발송되지 않습니다. "
  • 지원 안됨

  • 지급 적립금의 유효기간 설정 가능
“ 지급 적립금 유효기간이란 회원가입 시 드린 적립금은 3개월 내로, 구매 후 드리는 적립금은 6개월 내로 설정가능 합니다. ”
  • 지원 안됨

  • 해당 관리자가 다운로드 행위 권한이 있는 경우만 가능
  • 다운로드 시 보안키 입력 필수
  • 다운로드 로그 생성 및 중요보안알림 노출
“ 개인정보보호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개인정보와 구매정보가 존재하는 쇼핑몰에서는 보안을 고려하여 DB설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
  • 해당 관리자가 메뉴 관리(접속) 권한이 있는 경우 다운로드 가능
  • 압축(ZIP)파일로 다운로드 시 압축(ZIP)파일의 암호 설정 가능. 단, 압축 풀기 후 엑셀파일의 암호화는 아님
  • 회원 DB TABLE에 관리자 정보가 있어 회원정보다운로드 시 관리자 정보가 있음

  • 자동 : 11개월간 미로그인한 휴면대상회원에게 1개월전에 자동으로 휴면예정 문자 발송
  • 수동 : 휴면대상회원 검색 후 문자/이메일 발송 가능
" '[○○○샵] 홍길동님 1년동안 로그인하지 않아 2015년 10월 17일에 휴면처리될 예정입니다.' 휴면대상고객에게 휴면예정고지 문자가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
  • 수동 : 휴면대상회원 검색 후 이메일 발송 가능/li>

  • 자동 : 1년 이상 미로그인 회원은 자동으로 휴면처리
    휴면처리 시 개인정보 자동삭제, 개인정보 별도 보관
" 휴면대상회원은 자동으로 휴면처리가 됩니다. 휴면처리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실제로 삭제하고 별도로 보관됩니다. "
  • 수동 : 휴면대상회원 검색 후 회원삭제로 처리
    (개인정보 미삭제 및 별도 미보관)
관리자
  • 관리자 DB TABLE ≠ 회원 DB TABLE
  • 관리자 정보와 회원 정보는 분리되어 있어 관리자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회원 로그인 불가능하며 관리자 로그도 회원 로그와 관계가 없습니다.
  • 회원등급과 관리자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 쇼핑몰 운영 권한이 있는 관리자 정보는 별도로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그러므로 회원정보를 다운로드하여도 관리자 정보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
  • 관리자 정보 = 회원 DB TABLE
  • 회원정보에 관리자가 있어 관리자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회원 로그인 가능
  • 회원등급그룹(1~79)과 관리자등급그룹(80~100) 생성 후 회원정보에서 생성된 그룹(1~100) 중 1개를 회원DB에 있는 회원정보 또는 관리자정보에 매칭하는 방식

  • 보기/실행/회원정보다운로드 등의 운영 권한 설정 가능
  • 페이지 접속 제한 방식이 아님
  • [주문]
    • 주문 보기 → 입금확인 처리 → 출고/배송 처리
    • 개인결제 및 관리자주문
    • 자동입금확인 보기 → 수동 실행 권한
    • 반품/환불 보기 → 반품/환불 정보 처리
    • 삭제리스트 보기
    • 매출증빙자료(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 [상품]
    • 상품(실물/쿠폰)보기 → 상품(실물/쿠폰) 정보 등록/수정/삭제 (사은품,상품데이터 일괄업데이트,카테고리/브랜드/지역 관리 포함)
  • [회원]
    • 회원 보기 → 회원 정보 수정 → 적립금/포인트 지급 (자동 지급 외 수동 지급) → 회원정보 다운로드
    • 탈퇴리스트 보기 → 탈퇴회원 삭제
    • SMS 및 메일발송 (자동 발송 외 수동 발송)
  • [프로모션]
    • 쿠폰 보기 → 쿠폰/코드 등록 및 발급
    • 할인 이벤트 보기 → 할인 이벤트 등록 및 수정
    • 사은품 이벤트 보기 → 사은품 이벤트 등록 및 수정
    • 유입 경로 할인 보기 → 유입경로 할인 등록 및 수정
    • 출석 이벤트 보기 → 출석 이벤트 등록 및 수정
  • [마케팅]
    • 네이버 체크아웃 설정 변경
  • [통계]
    • 요약
    • 방문
    • 가입
    • 구매
    • 상품
  • [디자인]
    • 디자인 권한 (스킨설정, PC/Mobile/Tablet/Facebook)
  • [설정]
    • 판매환경 보기 → 판매환경 설정
    • 일반정보 보기 → 일반정보 설정
    • SNS마케팅 보기 → SNS마케팅 설정
    • 운영방식 보기 → 운영방식 설정
    • 전자결제 보기 및 설정 가능
    • 무통장 계좌 보기 및 설정 가능(자동입금포함)
    • 회원 보기 → 회원 설정
    • 주문 보기 → 주문 설정
    • 매출증빙 보기 → 매출증빙 설정
    • 적립금/포인트/이머니 보기 → 적립금/포인트/이머니 설정 권한
    • 택배/배송비 보기 → 택배/배송비 설정 권한
    • 보안 보기 → 보안 설정 권한
  • [게시판]
    • 공지사항 보기 (비밀글 포함) → 게시물 등록/답변/삭제
    • FAQ 보기 (비밀글 포함) → 게시물 등록/답변/삭제
    • 1:1문의 보기 (비밀글 포함) → 게시물 등록/답변/삭제
    • 상품문의 보기 (비밀글 포함) → 게시물 등록/답변/삭제
    • 상품후기 보기 (비밀글 포함) → 게시물 등록/답변/삭제
    • 대량구매 보기 (비밀글 포함) → 게시물 등록/답변/삭제
    • 위와 동일하게 추가 생성된 게시판도 권한 설정 가능
“ 담당자 업무별로 정확하게 쇼핑몰의 운영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 상단 메뉴 기준 페이지 접속 권한 설정
    • 기본 관리
    • 디자인 관리
    • 상품 관리
    • 주문 관리
    • 회원 관리
    • 게시판 관리
    • 프로모션 관리
    • 마케팅 관리
    • 통계 관리
    • 모바일샵

  • 접속 허용 IP 등록, 비밀번호 변경, 휴대폰인증
  • 일정횟수 이상 접속 실패 시 캡차 입력 필수
  • 중요행위정보 관리자 상단 알림바 노출
“ 취약한 보안은 잠재적 해킹의 위험이 도사립니다. 퍼스트몰은 항상 보안 강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
  • 접속 허용 IP 등록, 비밀번호 변경, 휴대폰인증
게시판

  • 작성자 표기 : 이름, 아이디, 닉네임, 등급(아이콘 가능) 혼합 표기 가능
  • 권한 : 읽기, 쓰기, 답글, 댓글, 평가, 댓글평가
  • 평가 : 추천/비추천, 추천, 5단계평가 중 택 1
  • 문자 : 글 작성 시 및 운영자 답변 시 자동 발송
“ 게시물의 평가권한으로 다양한 표현으로 평가 가능하며, 작성자와 운영자간 문자가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
  • 작성자 표기 : 이름, 아이디, 닉네임 중 택1
  • 권한 : 읽기, 쓰기, 답글, 댓글
  • 평가 : 지원 안됨
  • 문자 : 지원 안됨
  • 평가
    • 평가항목별 평점
    • 평가정보 추가 가능
  • 적립금 지급
    • 방법 : 자동, 수동
    • 자동 : 동영상, 사진, 텍스트에 따라 차등 자동 지급, 특정기간에 추가 적립 이벤트 가능
  • 지급 적립금 회수
    • 후기 삭제 시 지급된 적립금 자동 회수
“ 다양한 평가항목으로 양질의 상품리뷰를 보유한 쇼핑몰이 될 수 있으며, 컨텐츠에 따라 자동으로 적립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평가 : 평점
  • 적립금 지급 : 수동
  • 지급 적립금 회수 : 지원 안됨
업그레이드
  • 기본적으로 독립몰에도 업그레이드 자동 지원
    (단, 맞춤 개발을 진행한 경우 수동(직접) 업그레이드 )
“ 고객이 ‘이제 그만'이라고 말씀하실 때까지! 독립형임에도 불구하고 자동 업그레이드를 지원합니다. 수동 업그레이드의 불편함을 떠올려보세요. ”
  • 지원 안됨